본문 바로가기
유통

대량등록과 관리에 필요한 툴 - 키 매크로

by bigthing 2024. 6. 29.
728x90
300x250

우선 저는 대량등록을 위해 샵플링이라는 툴을 쓴다고 몇번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가격 자체가 싼건 아닌데 솔직히 사업을 위해 한달에 30만원 정도의 월세라면 거의 거저 아닐까요? 핸드폰을 가지고도 간단한 작업은 할 수 있어서 외부를 나갔을 때도 간편하고 노트북이 있으면 집, 도서관, 카페 어디든 일터로 변할 수 있어 무척 편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이용할 때 가장 불편한 점이 꾸준하게 무언가를 해 줘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 중 한가지가 동기화 라는 것인데요. 동기화가 필요한 이유를 말하자면 복잡하긴 하지만 가장 간단하게는 도매판매자와 나의 상태를 맞추어야 하기 때문 입니다.

 

도매 판매자가 올렸던 상품이 품절이 되거나 다시 재입고가 되어 팔리는 것을 계속 맞춰 주지 않으면 품절이 된 제품을 제가 오픈마켓에 팔려고 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팔지 않고 있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저런 동기화 같은 매일 매일 해야 하는 작업이 있다면 컴퓨터를 켜놓고 일정 시간에 알아서 작동을 하게 만든다면 무척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추천 드리는 소프트웨어가 키매크로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pg365/223003862895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 V1.41 (쉬운 버전)

1.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 V1.33 (쉬운 버전) 2.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 V2.23(다기능 ...

blog.naver.com

 

이 키 매크로는 다 좋은데 딱 하나의 단점이 작업이 돌아가는 시간을 예측해서 무언가를 했어야 했기 때문에 뭔가 완벽하지 않았죠. 그런데 이미지 서치기능이 추가 된 버전이 있었습니다. 작년 2월에 나온거 같네요. 덕분에 중간에 무언가 작업을 하고 있는 동안을 기다리며 작업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블로그에 나와있는 내용을 보시면 되고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중간에 시간 지연에 대한 조건. 인데요.

 

 

저 박스에 화면 색대기 라는 걸 보고 특정한 색이 있으면 대기한다로 잘못 이해해서 써봤는데 아니었습니다. '어떠한 색상이 나올때까지 대기'가 맞는 거구요. 그럼 제가 원하는 작업을 하기가 힘들어 져서 다른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특정 위치에 일정한 색상이 돌아가는 창을 인식시키기 위해서 색을 가지고 시간 지연을 하는 매크로를 하나 만든다음 처음 매크로 중간에 매크로 호출을 하나 넣어서 대기를 해결 했네요.

 

 

제가 쓰는 프로그램은 저런 이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저 색 부분을 인식해서 대기하도록 했고 모든 작업이 끝났을 때만 나오는 부분의 색상을 찾아서 종료 부분을 인식 시키면 저 대기 매크로가 계속 돌기 때문에 시간 지연을 알맞게 시킬 수 있군요.

 

이 키매크로는 공짜라서 정말 좋은데 간혹 오류가 나는 것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지 인식이 잘 안먹어서 어쩔 수 없이 색상을 택한 것인데 다행히 잘 먹는 군요.

 

다른 프로그래밍에 가까운 매크로 하시느라 힘들어 하시지 말고 이런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자동화 하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매크로를 기원하겠습니다.^^

728x90
300x250